시공사례

배관관련펌프관련욕실 리모델링위생도기누수공사배관역류/막힘시설물 설치

펌프관련

인천 구월동 신세계 아파트 가압펌프 설치시공

글쓴이 : 서비패밀리2020-12-03조회수 : 94



안녕하세요~ 아파트 수압을 책임지고 있는 해결사 서비패밀리 입니다 ^^

오늘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조금은 오래된 건물이죠? 신세계 아파트 수압개선을 위해 가압펌프 설치를 진행해 드렸는데요.

저희가 방문드린 세대는 사실 몇년전 인테리어 공사를 끝낸 곳인데 공사당시 인테리어 업자가 펌프를 설치하여 사용중에 잦은 고장과 소음으로 원인파악 조차 할수 없어

결국 교체를 의뢰하게 된 곳입니다.

일단은 세대를 방문하여 수압의 상태와 잦은 펌프고장의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사용중인 펌프는 완전히 아웃되어 작동이 안되는 상태... 그래서 자연압 상태로 유지되는 수압을 확인해 봅니다.

큰 돈을 들여서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마무리 했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수도물을 해결하지 못했으니 얼마나 속이 상할까요?

그리고 수도물 상태도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이어서 이런 상태라면 절대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주방은 그야말로 최악의 상태를 보여주죠.

3일마다 빨래를 하는데 세탁기 사용이 있는 날엔 수도사용은 거의 불가능 할 정도로 급격히 떨어진다고......

어서빨리 원인파악과 함께 펌프설치를 진행해 드려야 겠습니다.








인테리어 공사때 함께 설치되었다는 펌프 연결상태 입니다.

외관상태는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이음새 부분에서 이미 가부화로 인해 생긴 누수들이 곳곳에 발견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펌프와 연결된 배관들이 필요이상으로 너무 난잡하게 연결되어 있어 제품의 대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의심이 됩니다.









신세계 아파트는 원래는 중앙식 난방을 사용하던 곳인데 수년전 개별난방으로 전환되면서 세대내 설치된 보일러를 통해 온수나 난방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다용도실에 노출되어 있는 급수관의 상태인데요. 상태가 생각보다 좋지가 않아 녹물이나 부식에 의한 누수등이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배관상태가 그러니 당연히 수압에도 큰 영향을 끼치겠죠?

?

그래서 이번 현장의 경우 일반적인 펌프로는 절대 개선시킬 수 없으며 펌프를 설치하기 전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부식이 심한 연결관들을 모두 제거해야지

원하는 수압을 얻을 수 있어 기존에 연결된 배관들과 연결부속까지 모두 걷어낸 후 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새로 사용될 펌프는 기존 펌프보다 훨신 힘이 좋은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소음도 적고 토출과 출력이 좋아 이런 현장에선 갑이겠죠!








수도 계량기가 완전히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별도의 박스같은 것을 만들어 설치하기가 어려운 곳이라 전체 노출로 처리했습니다.

대신 설치한 부분이 세탁기 윗 공간이라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여 이동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물을 틀어 펌프소음을 의뢰인께서 직접 확인하셨는데 그전에 사용했던 제품보다 훨신 조용하시다며 매우 만족해 하셨어요.








난잡했던 배관들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부식이 심했던 연결부분도 새 제품으로 교환처리 하여 세대로 공급하는 수돗물에 문제가 없도록 신경써서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작업해 드렸으니 당연히 수돗물 상태는 정상으로 올라와 줘야 겠죠?













샤워기와 주방등 수압상태는 전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주방의 경우 최악으로 치달았던 수압상태는 언제 그랬냔 듯 다시 정상으로 돌아와 주어 기쁨을 안겨줍니다.

의뢰인께서도 업체선정에 신중히 하셨다는데 저희가 제대로 화답해 드린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사용중인 보일러와 분배기 상태를 점검했는데 분배기는 공사당시 연결구에 테이프론 만 감고 재연결한 것으로 확인되는데

상단의 부속부분들에게서 누수의 조짐이 보이고 있어 빠른시일내에 교체를 하시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세대에 물을 튼 상태에서 펌프작동에 이상은 없는지 다시한번 꼼꼼히 살펴 보았구요~

집안에서도 적은 소음때문에 그런지 전혀 신경이 쓰이질 않는군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