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례

배관관련펌프관련욕실 리모델링위생도기누수공사배관역류/막힘시설물 설치

배관관련

서울 성동구 명일우성 아파트 분배기교체 작업

글쓴이 : 서비패밀리2020-09-14조회수 : 25


안녕하세요~ 아파트 난방 관련 전문으로 시공하고 있는 서비 패밀리 인천본점 입니다.^^

?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입니다.

낮과 밤의 기온이 점차 벌어짐에 따라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을 위해 각 세대마다 점검이 필요한 시기랍니다.

특히 노후된 분배기의 경우는 난방과 관련없이 연결부위 부식으로 인한 누수가 발생되거나 하여 아랫집에 누수피해를 줄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제품의 노후가 심한 곳이라면 무조건 교체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에 소개되는 서울 강동구 명일 우성 아파트 현장역시 분배기 노후 문제로 각 연결부위 누수 흔적들이 발견됨에 따라

본격적인 난방을 사용하기 전 분배기 교체를 진행하였답니다.










먼저 서비패밀리에서 진행되는 분배기 교체작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저희는 절대 완성되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직접 현장 제품의 치소를 측정하여 동일한 제품을 제작을 통해 국내산 부속품을 조립하여 설치가 되는데요.

그 이유는 3년이란 보증기간과 함께 최대한 하자발생을 막기위한 저희 업체만의 고집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소 1주일~ 10일 정도 제작기간이 소요되며 급발 공사는 어려우니 다른 곳에 의뢰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현장은 개별식 난방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보통 주방 싱크장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반면 이곳은 별도의 작은 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난방 메인 가지관는 동관용으로 연결되어 있어 배관의 부식에 따른 문제점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것

문제는 몇년전 인테리어 공사를 하시면서 난방관도 일부 교체를 하셨다고....

분배기 수평도 한쪽으로 기우려져 있고 바닥난방관이 정상적인 방향으로 인입되어 있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어 차후 분배기 고정을 위한 다릿대 설치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작업을 앞서 전체적인 보양처리를 해줍니다.

먼지는 크게 발생되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 오염된 먼저들이 식기같은 곳에 묻게되면 안되니 완전히 비닐을 씌워 줍니다.










철거를 하기전 전체적인 상태를 한번 더 체크합니다.

이미 여러번의 잦은 누수가 있었음을 알수 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누수가 더 크게 번지지 않고 멈춘 상태여서 아랫집에 대한 피해는 발생되지 않았답니다.









암튼 기존 분배기를 안전하게 철거하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기존 바닥배관이 너무 불규칙하게 연결되어 있는 곳이어서

분배기 다릿발 고정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벽을 이용한 고정을 하기로 합니다.








사용중인 메인밸브 속을 들여다 보니 이미 상당한 슬러지들이 착상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밸브도 전체 교체될 예정이지만 이렇게 배관내경에 부식으로 인한 슬러지들이 껴있을 경우 난방 순환에 문제가 생겨

방안 온도 유지가 잘 안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죠.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이번 현장은 분배기와 연결된 바닥배관 자체가 너무 불규칙하게 연결되어있어

고정작업이 어려움이 예상되어 벽에 고정을 하였으며 왼쪽 바닥으로 연결된 관을 위해 일부 다릿대를 절단하였습니다.

메인 가지관은 SR 배관으로 연결하였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단단하게 고정이 될 수 있답니다.








분배기 작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난방관 연결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주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질 않는답니다.

바닥 배관역시 강제적인 작업 보단 휨새를 활용하여 연결시켜 줌으로써 오랫동안 누수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배기 연결이 끝나고 난방수를 공급시켜 연결부위 물이 새는 곳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합니다.

물론 공기층이 생기지 않도록 중간중간 에어도 빼줘야 하구요~










우성아파트 난방분배기 작업이 잘 되었는지 물이 새는곳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난방공급 후 금새 바닥도 따뜻한 온기가 올라오는것으로 확인을 마칩니다.









작업중 난방관에 있던 오염수도 일부 빼드렸답니다.

평수가 크질 않아 난방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여지며~

사용하는데 큰 불편이 없도록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큼 매달 한번씩 꼭 주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